a


Don’t _miss

Wire Festival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Nullam blandit hendrerit faucibus turpis dui.

<We_can_help/>

What are you looking for?

>2018

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내 설립된 게임연구소 코드리치에서 VR 스포츠를 적용한 신개념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개발된 ‘리치 멀티 센서’는 카메라 센싱을 통한 실감데이터 추출기술을 근간으로 VR 스포츠를 적용한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으로, 가상현실 스포츠 체육 교실 운영 및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센싱기술을 통한 체계적, 과학적 코칭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콘텐츠와 접목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 센서 제품이다.

학교 관계자는 “멀티 센서를 자체개발하고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고정형이 아닌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볼 분석을 위한 Calibration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유로운 카메라 위치 변경으로 히팅 오브젝트를 추출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포츠 영역에 활용할 수 있다”며 “리치 멀티 센서는 개최 예정인 국제게임전시회 2017 G-STAR에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실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게임업계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자체 내 게임연구소를 설립해 현장 실무진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 더해 변화하고 있는 산업에 맞춰 고가의 모션캡쳐 장비 등 동시에 30명 이상의 학생들이 VR 게임을 개발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VR 게임개발센터를 개관했다.

한편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1차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출처 : 프라임 경제

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내 설립된 게임연구소 코드리치에서 VR 스포츠를 적용한 신개념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개발된 '리치 멀티 센서'는 카메라 센싱을 통한 실감데이터 추출기술을 근간으로 VR 스포츠를 적용한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으로, 가상현실 스포츠 체육 교실 운영 및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센싱기술을 통한 체계적, 과학적 코칭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콘텐츠와 접목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 센서 제품이다. 학교 관계자는 "멀티 센서를 자체개발하고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고정형이 아닌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볼 분석을 위한 Calibration도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가 인기다. 야외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스포츠를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기술을 통해 실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된 덕분이다. 이처럼 체육용 VR 체험 콘텐츠는 안전한 공간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교육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초, 중, 고등학교 정규 체육시간에 활용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날씨나 미세먼지 등 환경적 제약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훈련용으로도 적합하다. 실감형 VR 콘텐츠 시뮬레이터 개발사 코드리치는 실내에서 운동을 즐기는 동시에 혼자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뮬레이터을 개발한다. 코드리치 송진우 대표는 10년간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 AR 스포츠 전문 기업 '코드리치'가 참가해 다양한 시뮬레이터를 선보인다. 코드리치는 운동을 즐기는 동시에 혼자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실감형 VR 콘텐츠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코드리치의 송진우 대표는 재미없고 지루한 훈련이 아닌, 게임처럼 혼자서 정해진 학습법에 따라 즐기다 보면 자연스레 전문가가 될 수 있는 VR 콘텐츠를 만들고자 회사를 창립했다. 코드리치의 티코치(TCOACH)는 같은 장소에서 하나의 센서로 복수의 스포츠를 학습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이다. 카메라 센싱 기술을 근간으로 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스포츠, 교육, 재미를 기본 요소로 하여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사업인

가상현실(VR) 전문 그룹 와이제이게임즈와 일본 게임업체 구미(Gumi)가 합작한 VR 액셀러레이터 서울XR스타트업(SXS)은 ‘글로벌 X-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할 스타트업 10개사를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팀은 ▦둥글 ▦라인업 ▦머니스테이션 ▦모션테크놀로지 ▦애틱팹 ▦앱노리 ▦언더핀 ▦코드리치 ▦테크빌리지 ▦티엘인더스트리 등 10곳이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VR 재활 치료 솔루션’ ‘VR 스포츠 게임’ ‘증강현실(AR) 스포르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 콘텐츠를 선보였다. 글로벌 X-로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18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지원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참가사로 선발된 팀에게는 6개월간 초기 투자금 지원, 해외 프로그램 지원, 사무 및 네트워킹 공간 제공,